제목여론 속의 여론 제 208-2호([2022 교육인식조사] 대학 서열화와 학력 차별 인식, 교육자의 역량 및 자질 평가)
첨부파일[208-2] 보고서_한국리서치 주간리포트_여론속의여론 제208-2호(2022년 11월 30일)_교육지표 - 대학서열화.pdf (1.66MB)[208-2] 결과표_한국리서치 주간리포트_여론속의여론 제208-2호(2022년 11월 30일)_교육지표 - 대학서열화.pdf (677.5KB)

여론 속의 여輿론論 제208-2호

([2022 교육인식조사] 대학 서열화와 학력 차별 인식, 교육자의 역량 및 자질 평가)


조사개요 

  • 모집단: 전국의 만 18세 이상 남녀
  • 표집틀: 한국리서치 마스터샘플(22년 9월 기준 약 79만명)
  • 표집방법: 지역별, 성별, 연령별 비례할당추출
  • 표본크기: 각 조사별 1,000명
  • 표본오차: 무작위추출을 전제할 경우, 95%신뢰수준에서 각 조사별 최대허용 표집오차는 ±3.1%p
  • 조사방법: 웹조사(휴대전화 문자와 이메일을 통해 url 발송)
  • 가중치 부여방식: 2022년 9월 행정안전부 발표 주민등록인구 기준 지역별, 성별, 연령별 가중치 부여(셀가중)
  • 응답률: 조사요청 7,028명, 조사참여 1,309명, 조사완료 1,000명(요청대비 14.2%, 참여대비 76.4%)
  • 조사일시: 2022년 10월 28일 ~ 10월 31일
  • 조사기관: ㈜한국리서치(대표이사 노익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