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헤럴드경제) “남자 육아휴직 눈치 보여” “여자는 데스크나 지켜라”…2030 남녀 성별 불균형 쏟아냈다 [세상&]


조사 일시: 2025년 2월 21일 ~ 2월 24일
표본: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1,000명
조사명: https://hrcopinion.co.kr/archives/32695
조사 결과: [2025 젠더인식조사] 우리 사회 젠더갈등 심각성 인식과 성차별 경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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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일: 2025년 10월 30일
원문 링크: https://biz.heraldcorp.com/article/10604769


“남자 육아휴직 눈치 보여” “여자는 데스크나 지켜라”…2030 남녀 성별 불균형 쏟아냈다 [세상&]


[헤럴드경제 안효정 기자] (전략) 소다팝은 ‘소통하는 청년들이 성평등의 다음 페이지를 여는 팝업(pop-up) 콘서트’라는 뜻으로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성평등 미래를 만들어 나간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 소다팝에는 남성 청년 11명, 여성 청년 10명이 참가했다. 20대는 9명, 30대 12명이었다. 

첫번째 콘서트의 주제는 ‘청년세대 성별 인식격차 현황 진단’이었다. 한국리서치가 올해 만 18세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젠더인식을 살펴본 결과 20·30대에서 ‘젠더갈등이 심각하다’고 답한 비율 70% 이상으로 다른 세대보다 높았다. 또 지난 2022년 국민통합위가 발표한 청년층 젠더갈등의 현황 및 분석 연구에 따르면 청년세대는 ‘우리 사회 성평등 수준에 대한 인식 차이’(28.3%)가 젠더갈등의 핵심 문제라고 봤다. (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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