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여론 속의 여론 제 148-1호(기획: 미닝 아웃 소비자의 특징, 그리고 불매 운동에 미치는 영향)
날짜2021-09-28
작성자 Level 10
첨부파일[148-1] 보고서_한국리서치 주간리포트_여론속의여론 제148-1호(2021년 9월 28일)_미닝아웃.pdf (2.52MB)[148-1] 결과표_한국리서치 주간리포트_여론속의여론 제148-1호(2021년 9월 28일)_미닝아웃.pdf (2.17MB)

여론 속의 여輿론論 제148-1호

(기획: 미닝 아웃 소비자의 특징, 그리고 불매 운동에 미치는 영향)


조사개요 

  • 모집단: 전국의 만 18세 이상 남녀
  • 표집틀: 한국리서치 마스터샘플(21년 6월 기준 약 59만명)
  • 표집방법: 지역별, 성별, 연령별 비례할당추출
  • 표본크기: 각 조사별 1,000명
  • 표본오차: 무작위추출을 전제할 경우, 95%신뢰수준에서 각 조사별 최대허용 표집오차는 ±3.1%p
  • 조사방법: 웹조사(휴대전화 문자와 이메일을 통해 url 발송)
  • 가중치 부여방식: 2021년 6월 행정안전부 발표 주민등록인구 기준 지역별, 성별, 연령별 가중치 부여(셀가중)
  • 응답률: 조사요청 7,174명, 조사참여 1,558명, 조사완료 1,000명(요청대비 13.9% 참여대비 64.2%)
  • 조사일시: 2021년 7월 2일 ~ 7월 7일
  • 조사기관: ㈜한국리서치(대표이사 노익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