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KBS) [여심야심] “유튜버 오셨나요?” 후보는 그제야 입을 열었다
날짜2021-12-18
작성자 Level 10


조사 일시: 2020년 1월 28일 ~ 2020년 1월 30일
표본: 만 18세 이상 남녀 1,000명
조사명: [기획] 유튜브가 정치적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력
조사 결과: https://hrcopinion.co.kr/archives/15120
관련 기사: (KBS) [여심야심] “유튜버 오셨나요?” 후보는 그제야 입을 열었다
보도일: 2021년 12월 18일
원문 링크: https://news.kbs.co.kr/news/view.do?ncd=5351543


[여심야심] “유튜버 오셨나요?” 후보는 그제야 입을 열었다

[KBS 문예슬 기자] (전략) 접속 인원이 늘고 체류 시간이 길어질수록 유튜브 속 정치 생태계는 몸집을 키웁니다. 후보의 유세 현장에 거의 빠짐없이 등장하는 한 유튜버의 유튜브 예상 수익금은 많게는 월 수천만 원으로 추정됩니다.

유튜버들의 규모와 영향력도 커졌습니다. 한국리서치의 지난해 조사를 보면 응답자의 25%는 유튜브를 통해서 정치·사회 이슈를 접한다고 밝혔고, 정치·사회 유튜브 채널 시청자 중 77%는 유튜브를 신뢰한다고 답했습니다. 라디오, 방송 등 기존 매체와 비슷하거나 더 높은 수준입니다.  (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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