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시사저널) 왜 MZ세대는 #쿠팡탈퇴 해시태그를 걸었나
날짜2021-07-05
작성자 Level 10


조사 일시: 2020년 8월 14일 ~ 8월 17일
표본: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1,000명
조사명: [기획] 방식은 달라도 가치가 모여 실현하는 착한 소비
조사 결과: https://hrcopinion.co.kr/archives/16471
관련 기사: (시사저널) 왜 MZ세대는 #쿠팡탈퇴 해시태그를 걸었나
보도일: 2021년 7월 5일
원문 링크: http://www.sisajournal.com/news/articleView.html?idxno=220036


왜 MZ세대는 #쿠팡탈퇴 해시태그를 걸었나

[시사저널 조유빈 기자] (전략)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가치에 따라 소비의 행태가 달라진다. 이 현상을 ‘미닝아웃’이라 부른다. 신념을 뜻하는 미닝(Meaning)과 커밍아웃(Coming Out)을 더한 이 단어는, 소비를 통해 자신의 성향을 드러내는 것을 뜻한다. 제품과 서비스를 소비할 때 자체의 품질과 기능, 가격만으로 결정하지 않는다. 그 제품을 만든 기업이나 오너의 자세, 윤리, 환경까지 고려한다. 지난해 한국리서치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 1000명 중 62%가 ‘법을 위반하거나 사회적 피해를 끼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사회적 영향을 고려해 소비해야 한다’고 답했다. (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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